Jaily_Blog

다이어트시작 ! 라코타치즈만들기 (feat. 생크림없이) 본문

Jaily Daily

다이어트시작 ! 라코타치즈만들기 (feat. 생크림없이)

Jaily 2020. 6. 7. 21:33


여름이잖아요.. 다이어트 해야하잖아요 이제
드디어 때가 왔네요😒

저는 다이어트할 때, 절대 끼니를 거르지 않아요
나중에 찾아오는 폭식이 무서워서 끼니는 꼭 챙긴답니다
그래서 맛있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식단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데요

제가 치즈를 좋아하기때문에 샐러드에 치즈를 종종 넣어먹곤 해서 이번에는 라코타치즈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

일반적인 라코타치즈는 우유와 생크림, 레몬즙, 설탕, 소금이 들어가는 데

제가 이번에 만들 라코타치즈는 생크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레몬즙과 찌그러진 우유준비

1. 냉장고 구석에 오랫동안 박혀있던 레몬즙과
유통기한이 다와가는 아주 맛나는 우유를 먼저 준비해볼께요😊


2. 우유는 900ml 전부 냄비에 넣고 약불로 천천히 끓여주세요
중간중간에 누르지 않게 저어가며 끓여주시면 됩니다


3. 약간의 단맛을 주기위해 설탕 반스푼을 넣어줍니다

짭쪼름함까지 원하는 분들은 소금도 촵촵 넣어주세요
저는 다이어트용이라 소금은 스킵했습니다😭


우유가 점점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4. 레몬즙을 4~5스푼 넣어줍니다


5. 레몬즙을 넣자마자 순두부처럼 이렇게 몽글몽글하게 뭉치기 시작합니다
이 상태로 약불 상태로 약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6. 면포에 치즈를 부어 물기를 쫙 짜주세요
손 데이지 않게 조심조심


7. 짜잔 완성 !!!

저의 첫 라코타치즈! 생각보다 어렵지않아서
여러번 해먹을 것 같아요ㅎㅎ 하지만 양이...


양이 좀 많이 적네요;;; 여러번 해먹으면 되죠 뭐..ㅎ

이 상태로 냉장고에 뒀다가 내일 아침에 샐러드와 같이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짝 맛을 봤는데 고소한 게 아주 성공적이였어요!👍

여러분도 손쉽게 라코타치즈 만들어보세요🧡